연구단 소식
- 2018. 1. 11(목) ~ 12(금) / 더케이호텔 해금B홀
연구단 2단계 자체평가 실시

연구실적 및 3단계 목표와 계획을 점검하는 시간 가져
지난 1월 11일(목)~12일(금) 2단계 사업기간을 통하여 진행된 연구 및 성과와 3단계 계획을 평가하기 위해 연구단장(평가위원장)을 비롯한 8명의 평가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단 2단계 자체평가가 서울 더 케이호텔 해금B홀에서 실시되었다.
이날 평가는 서면 및 발표평가로 이루어졌고, 연구단 자체 유효성 평가 결과, 3단계 과제구성을 위한 연구 성과의 질적평가, 최종목표와의 부합성 3가지를 중점적으로 집중 점검·검토하였다.
특히, 각 세부과제 연구책임자들은 발표 및 평가위원 간의 질의응답을 통해 다년도 연구실적 및 목표와 계획을 점검하였으며, 평가위원들의 평가내용을 3단계 연구에 적극 반영해 보다 나은 결과를 도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.
이어서 2월 5일(월), 2월 21일(수) 2차례 걸쳐 한국연구재단 대전청사에서 연구단 재단평가가 이루어 졌다.
- 2018.01.18.(목) / 대전 ICC
‘H-GUARD Tech-Fair 2018’ 대전 ICC서 개최


- 감염유해물질 검출 및 진단기기 시장이 신성장 산업육성의 새로운 가능성 제시 할 것
(재)바이오나노헬스가드연구단(연구단장 신용범)이 1월 18일 대전 ICC에서 'H-GUARD Tech Fair 2018'을 개최했다.
이번 행사는 연구단의 우수한 연구성과를 발표 및 전시하여 연구단의 지난 5년간 성과를 소개하고 연구자, 수요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와 지식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자 열렸다.
신용범 연구단장은 감염유해물질 검출 및 진단기기 시장은 원하는 곳에서 진단, 질병 예측, 예방을 가능하게 하고 2·3차 추가 피해 확산을 방지 할 수 있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. 또한, 연구단이 추진하고 있는 융·복합 기술연구는 미래의 먹거리를 창출하는 산업이며 앞으로의 신 성장 산업 육성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새로운 성공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.
이어 연구자들의 다양한 사업화 유망기술 등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6개 기업과 기술이전 진행 의사를 확인하고 2개 기업과 3단계 기업참여를 확인하는 등 활발한 협업과 기술 상용화를 위한 기틀을 마련하였다.
- 2018.03.23.(금) / 서울 페이토호텔
제10회 정기이사회 개최
(재)바이온나노헬스가드연구단 제10회 정기이사회 개최
3월 23일 서울 페이토호텔에서 제10회 정기이사회를 개최할 예정이다.
이번 이사회에서 2단계 단계평가 결과 외 1건의 보고 안건과 2017년 사업실적 및 세입세출 결산(안)외 3건의 심의안건이 주요안건으로 논의될 예정이다.